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아탈란타 vs 아약스 경기분석 & 중계안내 - 10월 28일 챔피언스리그

아탈란타 vs 아약스 경기분석 & 중계안내 - 10월 28일 챔피언스리그

 

아탈란타 vs 아약스 경기분석 & 중계안내 - 10월 28일 챔피언스리그

판도라 0 984 2020.10.27 05:52

 

 

 

경기분석

 

아탈란타 (UEFA 챔피언스리그 1승 0무 0패)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1승 0무 0패.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는 아탈란타가 아약스를 상대로 승리를 조준한다. 아탈란타는 이번 시즌 승리를 거둔 경기에서 모두 4득점 이상을 올리며 매우 좋은 득점력을 가진 팀이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해내고 있다. 두반 사파타와 루이스 무리엘의 활약은 물론, 2선에서 측면과 중앙을 오가며 플레이하는 주장 알레한드로 고메스 또한 직전 조별리그 1라운드 미트윌란과의 경기에서 강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을 뽑아내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이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했는데, 세리에A 리그 경기 삼프도리아를 상대로 1:3 패배를 당하며 연승이 끊겼다. 경기의 흐름을 자신들의 것으로 만들며 경기를 주도했지만, 상대의 간결한 역습에 선제골을 내준 이후로 다소 침체된 분위기 속 2골을 더 실점했다. 특히 마지막 실점 상황에서 미드필더들과 수비수들이 역습 상황에서 수비에 느리게 가담하는 모습을 보였기에 경기 이후 매우 비판받았다.


  조별리그 2R 상대는 아약스로, 에레비디시의 강팀이다. 아약스는 직전 라운드 리버풀을 상대로 패배를 거두었으나, 공격력만큼은 리버풀 못지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공격에 비하여 수비 조직력이 아쉬운 아탈란타가 긴장해야 하는 상대이다. 하지만 공격력에서의 무게감은 아약스보다 아탈란타가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난타전이 펼쳐질 가능성이 높다. 난타전 끝에 아탈란타가 근소한 차로 승리를 거둘 것이라고 예상한다.



아약스 (UEFA 챔피언스리그 0승 0무 1패)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0승 0무 1패. 조별리그 1라운드 리버풀을 상대로 패했지만 ‘졌지만 잘 싸웠다’라는 말이 적용되는 경기였다. 아약스가 리버풀을 몰아붙일 수 있었던 원인은 바로 데일리 블린트의 활약 속에서 찾을 수 있다. 블린트는 4-3-3 포메이션에서 왼쪽 미드필더로 출전했지만 좌우로 이동하며 시프트적인 움직임을 보여주었고 공격에서의 빠른 좌우전환을 시도하며 리버풀의 수비진을 혼란에 빠트렸다. 이는 상당히 주효했던 전술로, 아약스의 골 결정력이 조금만 더 좋았더라면 정말로 리버풀을 상대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었을 것도 같다.


  하지만 아약스도 공격력은 좋지만 수비력이 그에 미치지 못한다. 리버풀을 상대로 아쉬운 수비 조직력을 노출했으며, 니콜라스 탈리아피코는 아쉬운 자책골을 기록하고야 말았다. 상대인 아탈란타 또한 수비보다는 공격에 무게를 싣는 팀이기 때문에, 난타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아약스의 공격진의 무게감이 아탈란타 공격진의 무게감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아약스의 패배를 예측해 본다.



최종결론 

 아탈란타와 아약스의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라운드는 난타전 끝 아탈란타의 승리로 끝날 것을 전망하는 바이다.


아탈란타 승 / 오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