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12월11일 시카고 VS 새크라멘토 NBA분석

12월11일 시카고 VS 새크라멘토 NBA분석

 

12월11일 시카고 VS 새크라멘토 NBA분석

판도라 0 1,305 2018.12.10 23:57

12월11일 시카고 VS 새크라멘토 NBA분석


시카고는 개막 이후 27경기에서 6승 21패를 기록했다. 핵심 포인트가드인 크리스 던이 무릎 부상으로 인해 결장하면서 앞선의 수비가 형편없는 상황. 잭 라빈이 빼어난 활약을 이어가고 있음에도 수비에서의 결여와 공격 짜임새 부족이 많은 패배로 이어졌다. 바비 포티스 역시 결장하고 있고, 외곽 수비의 핵심인 크리스 던마저 아웃되어 있기 때문에 이들이 복귀하기 전까지는 큰 반등을 기대하긴 어렵다. 그러나 로리 마케넌이 복귀한 뒤 무난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고, 이번 경기는 크리스 던과 포티스까지 복귀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호이버그 감독이 경질된 뒤 첫 경기인 직전 오클라호마전에 승리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새크라멘토는 시즌 초반 25경기에서 13승 12패를 기록했다. 애매한 팀 컬러를 버리고 다득점의 빠른 템포를 취하고 있는 새크라멘토인데, 이러한 템포에 가장 잘 부합하는 디애런 팍스와 윌리 컬리-스테인이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기동력을 중요시한 라인업이다 보니 상대에 따른 기복이 심한 편인데, 이를 상쇄하기 위한 네마냐 비엘리차와 보그다노비치의 기용 등이 앞으로 승률 유지에 변수가 될 것. 멤피스-휴스턴 원정에서 연패를 허용했으나, 최근 오클라호마-유타전 모두 승리하며 5할 이상의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시카고는 홈에서 이따금씩 놀라운 경기력을 보이곤 하는데, 주전 자원들의 복귀 가능성이 존재하는 이번 경기에서는 이러한 좋은 경기력이 다시 한 번 발현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주전들이 모두 복귀한 시카고는 결코 만만치않은 전력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던과 포티스의 복귀는 여전히 변수로 남아있는 상황이고, 시카고가 홈에서 경기가 잘 풀릴 때 보이는 빠른 템포의 농구는 새크라멘토가 가장 좋은 경기력을 보일 수 있는 환경이다. 올 시즌 하위팀들은 대다수가 이러한 빠른 템포의 얼리 오펜스를 추구함으로써 변수를 노리고 있는데, 새크라멘토는 하위팀 상대로 8승 3패로 높은 승률을 보이는데다 동부컨퍼런스 상대로는 6승 3패로 수준급의 승률을 자랑한다. 새크라멘토의 승리를 예상한다. 

 * 시카고 패 
* 시카고 +2.5 핸디캡 패  

* 224.5 오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