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 8월 11일 국내야구 ]] 두산베어스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 8월 11일 국내야구 ]] 두산베어스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e20dec24f321ee1add00963c64be3e74_1643901458_0689.gif
 
aeb842ddce5f3ab234ae116835beed49_1660814243_476.gif
 

[[ 8월 11일 국내야구 ]] 두산베어스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맨맨맨 0 1,063 2018.08.11 10:40

[[ 8월 11일 국내야구 ]] 두산베어스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726cb370aadce26a65c4385a9333ab91_1533911101_2104.png
 

두산 : 린드블럼 ( 13승 3패) 평균자책점 2.78


롯데 : 듀브론트 ( 6승 6패 ) 평균자책점 4.17




경기분석




롯데 - 좋았던 분위기를 이어갔지만, 우천취소로 인해 아쉬운 입장이 되었던 롯데자이언츠이다. 이제는 확실히 매우 어려운 상대를 만나게 된다. 과연 두산원정길에서 몇승을 올릴 수 있을지가 매우 궁금해진다. 올시즌 두산베어스에게 상대적으로 2승 9패를 기록하면서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사실도 기억해볼 수 있다. 두산을 만나면 번즈에 타격감이 매우 좋아지지않는다.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또한 이대호도 마찬가지이다. 강투수들에게는 확실히 약점을 가지고 있는 롯데에 중심타선에 활약이 저조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열세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테이블세터인 전준우와 손아섭에 활약은 좋다는점, 거기에 민병헌 역시 친정팀 공략법을 알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아까 말한것처럼, 매우 중요한 두 선수, 곧 이대호와 번즈가 침묵하기 때문에 두산베어스를 상대하기 매우 어렵다는 입장이다.


내일 경기도 듀브론트가 등판한다. 확실히 상대투수가 린드블럼이 올라온다는 사실은 롯데자이언츠에 타자들이 고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인다는 증거이다. 과연 전준우와 손아섭이 두산을 상대로 강한 면모와 최근들어 살아난 타자들에 타격감을 이어갈 수 있을지가 가장 중요하다. 가을야구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이번 두산전에 가장 고비인 만큼, 그만큼 좋은 동기부여를 기대해보고싶다.


마운드에는 듀브론트가 올라온다. 낙차가 큰 너클커브가 주무기이나 실제로 커리어 통계로는 최근 2~3년간 체인지업이 더욱 효과적인 구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140km 후반의 구속을 기반으로 제구가 잘되는 제구형 피쳐다. 낙차가 큰 너클커브가 주무기이나 실제로 커리어 통계로는 최근 2~3년간 체인지업이 더욱 효과적인 구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원본 블랙티비 불펌금지, 재활로 야구를 쉬면서 체중 관리에 실패한 것이 KBO 리그에서의 시즌 초반 부진으로 이어졌다고 한다. 








두산 - KT위즈에게 일격을 맞았다. 9안타를 기록했지만, 확실히 득점이 1득점밖에 올리지 못했다는 사실이 가장 아쉬웠다고 생각한다. 최주환과 김재환은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오늘 경기는 다른 모든타자에 모습이 아쉬웠다고 생각한다. 거기에 선발투수인 이영하에 실점도 매우 많았던 사실, , 경기를 무기력하게 내주고 이제는 홈으로 돌아오는 만큼, 승리를 챙겨가야한다. SK와이번스에 추격을 물리치지위해서는 분명히 승리가 절실하다.


내일 경기는 아마도 매우 유리할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타자들이 특히 롯데자이언츠에 타자들에게 매우 강하다. 박건우,최주환,양의지,김재환,오재원,박세혁 모두 롯데자이언츠에게 강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타격에서에 모습은 기대할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확실히 전반기에 비해서는 힘이 조금 떨어져보이는 상황이라고 본다. SK와이번스에 추격이 가까워지는 만큼, 선수들에 승리에 대한 투지도 지켜보게 된다. 이번 경기에서 양의지가 롯데를 상대로 4할을 기록할 만큼, 강한모습을 그대로 보여줄수 있을지가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라고 생각한다. 거기에 린드블럼이 이제는 에이스다운 모습을 충분히 보여주어야할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두산베어스가 확실히 우세해보이며, 이변이 있다면, 롯데자이언츠에 타선이 폭팔하는 것 외, 하지만 린드블럼에게 폭팔이라는 힘은 보여주기 힘들어보인다.


마운드에는 린드블럼이 올라온다. 올시즌 13승을 거두며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위력적인 패스트볼과 함께 커브와 슬라이더 스플리터 체인지업도 구사하는걸 볼 수 있다. 당당한 체격에 위에서 내리꽂는 속구는 위력적이다.  기본적으로 마운드에서의 승부욕이 강해 스트라이크 존 안에 공을 집어넣는 편,  KBO에 와서는 속구를 포심, 투심, 커터로 세 종류의 빠른공을 던지고 여기에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포크볼 총 7가지 구종을 섞어 던질 수 있게 되었다.





최종결론




양팀에 맞대결, 확실히 상대전적으로나, 전력상으로나 홈팀인 두산베어스가 앞서보이는 경기이다. 양팀에 키플레이어를 뽑자면 양의지와 전준우, 이 각 타자가 계속해서 양팀을 상대로 강한모습을 보여줄수 있을지가 매우 중요하다. 확실히 올시즌 두산이 롯데자이언츠에게 강한만큼, 홈에서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다고 본다. 양의지 뿐만아니라, 대부분에 타자들이 롯데자이언츠에게 날아다니는 모습이 인상적이며, 롯데는 두산에게 이대호와 번즈가 약세를 보인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확실히 이번 경기 어려워보인다.





두산베어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