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2021년9월2일 월드컵예선 대한민국 이라크 해외축구분석

2021년9월2일 월드컵예선 대한민국 이라크 해외축구분석

2021년9월2일 월드컵예선 대한민국 이라크 해외축구분석

선우 0 261 2021.09.01 23:19

9월2일 월드컵예선


대한민국 이라크 중계


대한민국 이라크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1년도 69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dae79cd6fe0697d47d152510b4e32e54_1630425882_8103.png
한국은 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A그룹에서 첫 경기 이라크를 상대하게 되었다.




알사드 소속 정우영, 김신욱 등이 소집되지 않았지만 베스트전력으로 소집되었고 서울 상암스타디움에서 경기를 치르는만큼 전력 우위가 가능하다.




특히 남태희와 황인범의 플레이가 약체 상대로 주효하고있고 손흥민과 황의조의 결정력이라면 충분히 득점력을 발휘할 수 있겠다.




포백라인에서는 권경원을 중심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은데, 1차전에서는 폼이 어느정도 완성된 선수들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홍철과 이용을 중심으로 풀백들의 적극적인 크로스가 예상되는 경기로 한국이 주도권을 크게 잡을 수 있겠다.




한국은 이라크, 레바논을 차례로 상대하는데 일정상 큰 문제가 없는 경기이다.




3차예선 그룹에서 모두 중동팀을 만난 것은 아쉬운 부분이긴하지만 홈경기를 연달아 치른다는 점에서 컨디션 관리에 용이하겠다.




다만 이라크가 최근 A매치에서 뛰어난 경기력을 보이고있다는 부분은 수비라인을 뚫는데 고전을 보일 수 있다.




코너킥 및 중거리슛을 통해 경기를 풀어나가야하고 역습에 대비해야한다.



이라크는 주로 쓰리백과 5백을 활용하면서 다수의 수비라인을 구축하고있다.




지난 월드컵 2차예선에서는 이란에 이어 조별 2위를 차지하면서 준수한 수비력을 보여주었다.




이라크의 장점은 짠물 수비이다.


2020년 A매체이서 무패행진을 기록할정도로 급이 낮은 팀 상대로는 압도적인 면모를 보였다.




하지만 이번경기는 한국을 상대하는 매치업인만큼 라인을 깊게 내린 채 역습에 힘을 줄 가능성이 높다.




한국 원정경기이고 날씨도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다수의 수비진과 중원을 활용한 거친 수비가 예상된다.




한국과의 매치업에서는 2010년이후 두 차례 맞붙어 1무 1패로 이라크가 열세이다.




아무래도 미드필더와 공격라인쪽에서 객관적인 전력이 열세인 이라크이다.




수비 성공이후 역습이라는 단순한 패턴을 가져갈 것으로 보이며, 아드난과 이스마일 등 윙백라인을 통해 역습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이라크는 A매치 원정경기에서도 실점비율이 상당히 낮은 모습을 보여준만큼 수비력이 기대이상으로 단단하다.




전력상 한국의 우위는 맞지만, 이라크의 최근 국가대표팀 퍼포먼스가 좋은 편에 속한다.




수비숫자를 많이두면서 역습을 가져갈 것으로 보이는만큼 한국으로써는 피로도가 높을 수 있는 매치업이다.




손흥민과 황의조 등 주전 공격수라인이 모두 소집되었고 이용, 홍철을 활용한 크로스가 주효할 수 있다.




다만 이라크의 극단적인 수비전술에  다득점에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경기이다.




2.5 기준 언더를 추천한다.




한국의 승리를 추천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