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2021년8월23일 세리에A AS로마 피오렌티나 해외축구분석

2021년8월23일 세리에A AS로마 피오렌티나 해외축구분석

2021년8월23일 세리에A AS로마 피오렌티나 해외축구분석

선우 0 279 2021.08.22 20:31

8월23일 세리에A


AS로마 피오렌티나 중계


AS로마 피오렌티나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1년도 66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5ea51f2aa821fedf139c8596258cf967_1629617311_8725.png
 


AS로마는 이번시즌 가장 큰 변화는 팀의 프렌차이즈 공격수인 에딘 제코의 이적이다.


미드필더라인에서도 페드로가 떠난 상황이고 윈데르는 마르세유로 임대를 보냈다.


영입 또한 존재한다.


버티는 힘이 좋은 아브라함을 첼시에서 영입하였고 제노아에서 활약이 괜찮았던 쇼무라도프를 영입 하였다.


또한 울버햄턴에서 파트리시우 키퍼를 영입하였고 아탈란타에서 수비수인 이바네즈를 완전 영입하였다.


쇼무라토프가 휴식기 동안 월드컵예선과 친선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이라면 충분히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특히 음키타리안이 AS로마에 합류한 이후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여준 부분에서도 기대가 높다.


스몰링과 스피나졸라 빌라르가 부상중인 상황이지만 빈자리는 충분히 채울 수 있는 상황이다.


이번시즌 로마는 펠레그리니의 건강과 음키타리안 자니올로의 호흡이 전체적으로 가장 중요하다.


제코의 빈자리를 쇼무라토프가 완벽하게 채우기는 어렵기에 AS로마의 관건은 2선자원들의 득점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피오렌티나는 이번시즌 공격라인에서 곤잘레즈를 영입하였다.


사실상 지난시즌 공격에서의 흐름이 매우 좋지 못하였던 피오렌티나는 곤잘레즈의 영입은 개인 기술에 따른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블라호비치가 발전된 모습을 보여준다면 공격라인의 흐름은 충분히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수비라인에서는 이고르를 영입하며 안정감을 더했다.


페젤라가 베티스로 이적한 부분과 쿠아미를 떠나보낸 부분은 공수에서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다.


다만 지난시즌의 전력에 큰 변화가 없다고 볼 수 있고 오히려 곤잘레즈가 활약을 보여준다면 곤잘레스 블라오비치 카예혼의 삼각 편대는 충분히 좋은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보내벤추라와 풀가르의 중앙 라인도 공수의 조율에서 좋은 흐름을 가져갈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암라밧이 부상중인 부분은 아쉽지만 이를 제외하면 특별한 부상자들이 없는 상황이라는 점에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수비적인 안정감은 충분히 이어질 것으로 보이기에 공격라인의 활약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AS로마는 제코의 빈자리를 채워 낼 수 있을지가 관건인 시즌이다.


소뮤라토프가 비시즌 보여준 경기력이라면 어느정도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2선 자원들의 활약이 더욱 중요한 경기인데 개막전부터 수비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팀을 상대하는 부분은 부담이다.


다만 홈 경기에서 피오렌티나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준 부분에서는 기대감이 높다.


피오렌티나는 개선된 공격 삼각편대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개인 기술이 좋은 선수들이 합류한 부분은 충분히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다만 결정력에서는 여전히 의문이다.


개막전부터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지만 두팀 모두 보강을 마친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2.5언더를 추천한다.


 승패 무승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