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2021년8월17일 라리가 엘체 빌바오 해외축구분석

2021년8월17일 라리가 엘체 빌바오 해외축구분석

2021년8월17일 라리가 엘체 빌바오 해외축구분석

선우 0 290 2021.08.17 00:20

8월17일 라리가


엘체 빌바오 중계


엘체 빌바오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1년도 65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56e289d44d8fcb38bfb6d995720c7f75_1629100232_2831.png
 

엘체는 지난시즌 매우 어렵게 잔류에 성공하였다.


공격은 부진하였고 수비력은 기복을 보였다.


엘체가 시즌 초반은 나름 공격적인 형태를 보여주며 기대보다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결국 그 흐름을 꾸준하게 이어가지 못하였다.


공격라인은 보예가 나름 준수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시즌 공격에 대한 보강이 없었던 부분은 부담이 될 수 있다.


카리요가 건강한 시즌을 보낸다면 나름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이지만 보예와 카리요로 잔류를 만들기는 어려워보인다.


개막전부터 수비진이 좋은 팀을 상대한다는 점도 부담이다.


핵심 미드필더인 피아티가 부상으로 시즌을 시작하는 상황도 부담이고 핵심 키퍼였던 가짜니가가 이적한 부분도 부담이 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과거 엘체의 승격을 이끌어냈던 에스크리바가 시즌 후반부 엘체의 잔류를 만들어 냈기에 에스크리바의 지도력 자체는 잔류에 대한 가장 큰 기대감이 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에스크리바가 지난시즌 백스리를 활용하였지만 기본구조는 포백으로 4-4-2 라인을 유지하는 수비적인 전술을 가져가는 만큼 이번시즌 엘체가 나름 수비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빌바오는 지난시즌 빌바오 다운 수비력을 보이지 못하며 고전하였다.


가장 큰 아쉬움은 라울 가르시이가 그전 시즌만큼의 활약을 보이지 못한 부분이다.


공격진은 여전히 부진한 모습을 보였는데 윌리암스가 살아나지 못하였다.


그래도 유망주였던 산세트의 발견은 빌바오에게 반가운 부분중 하나이다.


다니가르시아가 공수의 조율을 보여준 부분도 이번시즌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무니아인의 활약은 여전한 상황인만큼 좋은 흐름을 가져 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여전히 핵심 수비수인 베르치체가 부상중인 상황이고 카파와 코르도바도 부상중인 상황으로 수비와 미드필더라인의 전력 누수가 있다.


라울 가르시아의 컨디션이 친선전에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준 부분에서도 빌바오는 부담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하지만 알바레즈와 마르티네즈를 중심으로한 수비라인은 여전히 강력하다.


발렌시아가가 지난시즌 후반부 보여준 경기 내용에서도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이번시즌 아기레자발라가 친선 경기에서 보여준 선방 등력이 좋았기에 키퍼 부분의 변화가 수비적인 빌바오에게 더욱 강력한 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엘체가 이번시즌도 강등권에서 해맬 가능성은 상당히 높아보인다.


에스크리바의 지도력에 기대를 가져 볼 수는 있겠지만 공격적인 부분에서 문제점이 크다.


빌바오 또한 라울가르시아가 활약을 보이지 못한다면 최전방 공격라인의 보강이 없었기에 답답함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빌바오가 시즌 초반 흐름이 매시즌 괜찮았다는 점에서는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빌바오가 공격적으로는 부진한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엘체 또한 공격라인에서의 답답함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기에 득점을 이루지 못하는 팀이 발생할 가능성도 충분하다.


이 경기는 2.5언더를 추천한다.


 승패 빌바오 승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