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2021년7월14일 K리그 FC서울 인천유나이티드 해외축구분석

2021년7월14일 K리그 FC서울 인천유나이티드 해외축구분석

2021년7월14일 K리그 FC서울 인천유나이티드 해외축구분석

선우 0 346 2021.07.13 20:05

7월14일 K리그


FC서울 인천유나이티드 중계


FC서울 인천유나이티드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1년도 55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2312b36e156ebcc3dd1090acd4722d1c_1626161341_0509.png

[FC서울]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있는 FC서울은 A매치 휴식기 동안 많은 준비를 하였다.


아무래도 공격적인 부분이 FC서울의 발목을 계속해서 잡았는데 이 부분을 보강하였다.


브라질 출신의 장신 공격수인 가브리엘을 영입하였고 지동원도 영입하며 공격자원의 보충이 있었다.


물론 이 선수들이 팀에 녹아드는 시간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하지만 2선 자원들은 충분히 좋은 선수들로 구성 되어있는 FC서울인만큼 공격에서의 결정력만 해결이 된다면 상승세의 흐름을 만들어 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수비적인 부분에서도 기복이 심한 모습이기에 FC서울이 휴식기 동안 얼마나 많은 준비를 가져 갔을지가 관건이다.


인천전은 FC서울이 고전한 경기 중 하나이다.


항상 경기 멘탈적인 부분에서 인천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최근 FC서울의 경기 분위기와 팀적인 탈출이 필요한 상황인만큼 FC서울이 경기 집중력을 보여줄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인천유나이티드]


인천UTD는 수비적인 전술만을 가져가지 않으며 나름 기대 보다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다.


하지만 인천의 전력 구성상 수비적인 안정감이 필요한 부분은 여전하다.


수비적인 부분에서의 부족함을 매꾸기 위해 휴식기 동안 김창수와 강민수를 영입하였다.


풀백과 중앙 센터백은 인천에게 가장 필요한 포지션이였고 국가대표 경험이 있는 선수들로 채울수 있게된 부분은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인천이 승승장구 할 수 있었던 아길라르 무고사 네게바의 용병들 활약은 좋지만 이외의 국내 선수들 활약이 좋지 못한 공격진은 여전히 부담이다.


특히 아길라르가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있지만 아길라르는 네게바와 무고사와의 호흡 자체가 좋은 모습은 아닌 상황이다.


타딤들의 부진함이 인천으로서는 행운이 될 수 있는 상황에 놓이기도 하였지만 과거보다는 확실히 공격적인 흐름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점이 인천의 강점이 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결론]


인천이 서울을 만나면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경기들이 많았다.


슈머패치에 가려진 경인더비를 자신들은 더욱 강조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경기 집중력이 좋았다.


FC서울로서는 부담을 가질 수 있는  경기이다.


하지만 인천의 수비가 과거와 같은 모습은 아닌 상황이기에 영입된 다른 공격진들의 활약 자체는 FC서울에게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인천이 기대 이상의 공격 흐름을 보여주기는 하였지만 오히려 오랜 기간 휴식을 취하게된 부분은 인천이 경기력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더욱 높아보인다.


이 경기는 FC서울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2.5오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