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2021년7월8일 UEFA유로 잉글랜드 덴마크 해외축구분석

2021년7월8일 UEFA유로 잉글랜드 덴마크 해외축구분석

2021년7월8일 UEFA유로 잉글랜드 덴마크 해외축구분석

선우 0 310 2021.07.07 22:50

7월8일 UEFA유로


잉글랜드 덴마크 중계


잉글랜드 덴마크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1년도 53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398b773f5d99ef2747955274bf50b145_1625643286_6911.png

[잉글랜드]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은 4강 자국 경기장 웸블리에서 덴마크를 상대한다.


잉글랜드는 유로 조별단계에선 수비력은 굉장히 탄탄하나 공격은 라힘 스털링 혼자서 이끄며 2득점 0실점으로 조1위로 진출하였다.


 16강전부터 그야말로 일취월장한 경기력을 보이며 영혼의 라이벌 독일을 무려 2대0으로 완승을 거두며 기세를 타더니 지난 8강에서 최고의 경기를 선보이는데 지난 우크라이나전은 잉글랜드 유일무이한 원정경기였지만 그야말로 경기력의 모든면에서 압살을하며 4대0 대승을 거두었고 많은 축구팬들이 우승의 가능성을 보았다.


대회 내내 답답했던 해리 케인 선수는 지난경기 드디어 컨디션을 찾으며 세계 최고의 공격수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 선수는 이경기로 발롱도르 배당 2위까지 올라가는 기적을 보여줬다.


개리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지난경기로 비판의 의견이 많이 없어졌으며 특히 4백선수들의 수비적인 기량을 최대로 올리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부카요 사카 선수가 부상이며 잉글랜드는 아쉬운점이나 결점이 경기가 지날수록 하나둘씩 없어지는 저력을 발휘하고있어 선수들이 자만하지만 않는다면 충분히 이길 가능성이 있다.



[덴마크]


유로 최고 이변의 팀 언더독 덴마크는 유로 4강 런던 웸블리에서 잉글랜드를 상대한다.


덴마크는 이번대회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기적'의 팀이다 첫경기에서 핵심에이스인 크리스티안 에릭센 선수가 심장이상으로 많은 축구팬들이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았고 조별단계에서 1승 2패로 다소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지만 러시아 경기에서 대량득점한 덕분에 조2위로 진출을 하였다.


 토너먼트부터 덴마크는 마치 각성을 한듯 웨일스, 체코를 꺾었는데 지난경기 같은 언더독팀인 체코와 경기에서 두 팀 경기력이 정말 팽팽하면서 유효슈팅도 자주나오는 재밌는 난타전끝에 결정력차이로 2대1 덴마크가 승리를하였다.


덴마크는 지금 토마스 델라니 선수가 에릭센 선수의 공백을 최대한 메꾸어주고있으며 이선수는 수비적으로 훌륭한편이지만 심지어 득점력까지 물이오른 모습을 보여줘 이번경기에도 기대할만한 선수이다.


지금 덴마크 이변의 가장 큰 수훈인 카스퍼 히울만 감독은 343 전술은 유로에서 정말 잘통하고있지만 여태 승리했던 경기들을 보면 최강팀들은 아니여서 잉글랜드 상대로 의문이 드는건 어쩔수가없다.


여전히 부상자는 크리스티안 에릭센 선수뿐이며 덴마크의 양쪽 윙백들은 사실 스피드가 빠른편은 아니여서 과연 라힘 스털링, 제이든 산초같은 유럽에서 탑급으로 엄청 빠른 선수들을 마크할수있을지 살짝 의문이든다.



[결론]


전력상 세대교체가 성공적인 잉글랜드가 앞서는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덴마크가 언도독 팀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면 잉글랜드를 괴롭힐 요소들은 충분하다.


공격적인 부분에서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주도권은 잉글랜드가 가져갈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잉글랜드의 경기력이 올라왔다고는 하지만 공격 결정력은 여전히 의문이다.


케인의 의존도가 답답해진 경기에서는 더욱 높아지는 문제점을 가지고있다.


덴마크가 이를 물고 늘어진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경기가 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연장 승부로 이어질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이 경기는 잉글랜드 -1핸디캡 패배를 추천한다.


 언오버 2.5오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