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01월16일 토트넘 vs 아스날 프리미어리그 생중계, 스포츠분석

01월16일 토트넘 vs 아스날 프리미어리그 생중계, 스포츠분석

01월16일 토트넘 vs 아스날 프리미어리그 생중계, 스포츠분석

선우 0 179 2023.01.15 19:28

bd4495ec8d83c3d0e026888fa35bba24_1673677363_9946.png
 

 

●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1부 5위 / 무무패승승)

 

2연승을 달리면서 북런던 더비를 앞두고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데 성공했다. 크리스탈 팰리스전(4-0 승)은 의미가 깊은 경기였는데, 18-19시즌 이후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원정 승리가 없던 징크스를 깼고, 손흥민(LW / 팰리스전 1골)이 오랜만에 골을 기록하는 등 답답했던 공격력이 뚫리는 양상을 보여주었기 떄문이다.

 

후반전에 경기력이 좋았던 것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그동안 불협화음이 잦았던 페리시치(LWB)와 손흥민의 동선이 정리된 모습이었고, 케인(FW / 팰리스전 2골)이 아래로 내려오면서 공을 전개하는 역할을 하는 등 플레이메이커가 부재한 토트넘의 단점을 본인의 기량으로 메우는 모습이었다. 다만 팰리스가 측면에 비해 중앙에서의 플레이가 다소 미진한 부분은 있고, 아스날의 중원 안정감은 상당히 좋다는 점에서 지난 경기와 같은 시원한 전개가 재현될 가능성이 크게 높지는 않다.

 

수비라인에서의 불안감은 여전히 잔존하고 있는 중. 지난 경기 무실점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그 이전 경기들에서 선제골을 연속으로 실점하는 경기가 10경기 연속으로 이어졌었기 때문. 수비진의 뎁스가 얊고, 랑글레(CB)나 다이어(CB)가 확실한 믿음을 주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 결장자 : 쿨루셉스키(AM / A급), 모우라(RW / B급), 히샬리송(RW / A급), 벤탄쿠르(CM / A급)

 

 

● 아스널 (아스날) FC (잉글랜드 1부 1위 / 패승승무승)

 

여기서 이긴다면 최근 미끄러지고 있는 맨시티를 앞설 수 있는 상태다. 03-04시즌 이후 처음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은 상태고, 뉴캐슬전 0-0 무승부를 컵대회에서 바로 3-0 승리를 거두면서 만회했다는 점도 호재라고 할 수 있다.

 

외데고르(CM)의 최근 폼은 상당히 좋다. 제수스(FW)가 있었을 때는 아래로 내려오는 제수스의 플레이스타일과 겹쳐 동선을 스스로 제한하는 듯한 모습이 있었는데, 침투 지향적인 은케티아(FW)와 호흡을 맞추자, 활동 반경이 넓어지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창조성을 잘 발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 리그 경기에서는 뉴캐슬을 상대로 공격진들이 별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뉴캐슬이 올 시즌 최소 실점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팀임을 감안하면, 공격진의 부진에 참작 여지는 있는 편이다.

 

살리바(CB)가 전반기의 폼을 이어가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다소 우려스러운 점. 브라이튼전(4-2 승)에서도 어이없는 실수로 브라이튼의 추격골 빌미를 제공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었다. 아르테타 체제에서 중용되고 있는 진첸코(LB)도 수비수로 기용된 경험이 적다보니 수비 시에는 불안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는 상태. 라인을 높이는 아스날의 특성을 토트넘의 빠른 공격진들이 잘 공략할 수 있는 환경이라는 점도 우려스럽다.

 

- 결장자 : 제수스(FW / A급), 넬슨(RW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0무 3패 (아스널 (아스날) FC 우세)

 

2. 토트넘 홋스퍼 FC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6승 0무 3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11%)

 

3. 아스널 (아스날)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7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67%, 무득점 비율 :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2 (아스널 (아스날) FC 승)

 

​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를 1순위로 삼는 것을 추천하겠다. 토트넘이 직전 팰리스와의 리그 경기에서 공격진들의 동선이 정리되면서 대량 득점에 성공했고, 라인을 높이는 아스날의 수비라인과 최근 좋지 못한 핵심 선수들의 폼이 아쉬운 상황이다. 토트넘의 수비라인도 올 시즌 내내 문제를 드러낸 바 있었다. 최근 북런던 더비는 홈팀이 이기는 페이스가 지속되고 있어, 공격진이 개선된 토트넘이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는 있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토트넘 홋스퍼 FC 승 (추천 x)

[핸디캡 / +1.0] 토트넘 홋스퍼 FC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