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7월 2일 김포 FC vs 광주 FC 축구분석

7월 2일 김포 FC vs 광주 FC 축구분석

7월 2일 김포 FC vs 광주 FC 축구분석

선우 0 208 2022.07.02 01:08


 

김포 (리그 8위 / 무패승무무)

최근 흐름은 나쁘지 않다. 직전 6경기에서 단 1패만을 허용하고 있는 중. 순위도 8위이며 신생팀 치고 준수한 성적이다. 특히, 6월 초 경남전 대패가 오히려 자극제가 된 모습. 이후 상위 레벨의 부천을 잡아냈으며, 대전과도 무승부를 거두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신생팀임에도 불구하고 3-4-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강한 압박과 적극적인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많은 활동량과 역동적인 공격은 상대에게 번거로운 요소다. 여기에 골 결정력도 뛰어나 앞선 7경기 연속 득점을 터뜨리고 있는 중. ‘핵심 2선’ 손석용(FW, 최근 3기 3골 1도움)의 폼이 매우 좋으며, 외국인 용병들을 정리한 후 나성은(FW, 직전 경기 1골)과 같은 국내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기용하며 효과를 보고 있다. 여기에 ‘핵심 1선’ 윤민호(FW)까지 징계에서 돌아온다. 이번 일정에서 리그 1위팀 광주를 상대로 쉽게 무너지지는 않겠다.

- 결장자 : 없음 

 

광주 (리그 1위 / 승승무무패)

직전 경기에서 홈 10연승 달성에 실패했다. 특히나, 이번 시즌 최다 홈 관중을 기록했는데, 대량 실점을 허용하며 패배했기에 더욱 충격적. 리그 3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 상황이다. 아직 2위 대전과의 승점 차는 8점차로 승격에 대한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최근 기세가 이어진다면 100% 장담할 수는 없겠다.

3-4-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강한 압박과 빠른 패스 전개에 이은 마무리를 지향하는 타입. 특히, 이번 시즌 무득점으로 일관한 경기는 단 1경기 뿐일 정도로 득점력이 뛰어나다. 김종우(MF, 최근 4경기 3골), 허율(FW, 최근 6경기 3골), 헤이스(FW, 최근 5경기 2골)와 같은 주력 선수들 뿐만 아니라 무려 12명의 선수가 득점을 터뜨릴 정도로 다양한 득점원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이번 시즌 적극적인 기조로 최다 실점 팀인 김포에게 무득점으로 일관할 가능성은 ‘제로’에 수렴하는 수준이다.

- 결장자 : 이한샘(DF / C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3전 1승 1무 1패 5득점 5실점 (동률)

2. 김포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3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10%, 무득점 비율 : 20%)

3. 광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4승 4무 1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11%)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2 (광주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후술하겠으나, 김포가 최근 상위 레벨 팀들과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핸디캡(H+1.0) 무승부의 가능성도 있으며, 직전 4경기 중 3경기에서 오버(2.5 기준)를 기록했기에 오버(2.5 기준)의 확률도 매우 높겠다. 다만, 광주가 직전 경기에서 흐름이 한풀 꺾이긴 했으나, 여전히 압도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팀. 반면 김포는 신생팀임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지만 분명한 신생팀의 한계가 있다. 이번 일정에서 광주의 일반 승의 확률은 매우 높겠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광주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