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한국 FA컵 5월25일 19:00 수원삼성블루윙즈 : 강원 FC

한국 FA컵 5월25일 19:00 수원삼성블루윙즈 : 강원 FC

한국 FA컵 5월25일 19:00 수원삼성블루윙즈 : 강원 FC

선우 0 262 2022.05.25 00:47


 

◈수원삼성 (리그 8위 / 승패승승무)

감독 선임 효과가 대단하다. 이전 4월 중순 서울과의 경기에서 0-2 패배 이후 이병근 감독을 새롭게 선임했다. 수원삼성 팬들은 새로운 변화가 아닌 또 수원삼성 출신의 감독에 대한 의구심이 있었지만, 선임 이후 6경기 4승 1무 1패로 이병근 감독은 경기력으로 보여주며 보란듯이 의구심을 씻어냈다.에이스로 떠오른 선수는 다름 아닌 전진우(FW, 최근 3경기 2골) 전진우는 최근 3경기에서 득점은 물론 수비가담까지 자처하며 팀의 3경기 무패를 이끌고 있다. 여기에 대구에서 호흡믈 맞췄던 ‘주력 중원’ 정승원(MF)도 중원과 윙백을 가리지 않고 팀의 엔진 역할을 하고 있는 중. 특히, 이전 제주와의 경기에서는 골문으로 들어갈 뻔 했던 득점을 걷어내면서 팀 무승부의 큰 공헌을 했다. 빡빡한 일정으로 인해 이번 FA컵 경기에서는 교체출전 혹은 긴 시간을 소화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언제든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전력이다.이병근 감독은 리그 데뷔전에서 ‘1강’ 울산을 잡아내는 것을 시작으로 홈 3연승을 기록 중. ‘홈 깡패’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득점도 꾸준하지만, 3경기에서 1실점만을 허용한 수비진의 공헌이 크다. 심지어 해당 1실점도 PK실점이다. 원정에서 이번 시즌 승리가 없는 강원을 상대로 자신들만의 페이스를 가져갈 공산이 크다.


◈강원 (리그 10위 / 패패무승패)

이전 5월 중순 전북과의 무승부(1-1), 서울에게 승리(1-0)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나 싶었지만, 이전 대구와의 경기에서 0-3 대패를 당하며 다시 한 번 흐름이 꺾였다. 체력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를 상대로 점유율과 슈팅 숫자에서 우위를 점했음에도 대패를 당한 점이 아쉬울 따름.높이와 세트피스 수비에 대한 불안감이 여전히 있다. 이전 대구와의 경기에서도 세징야의 오른발과 대구의 높이를 제어하지 못하며 코너킥과 프리킥에서 2실점을 허용한 바 있다. 또한 이전 전북과의 경기에서도 구스타보의 포스트 플레이에 흔들리며 실점을 허용했다. 수원삼성과의 이전 맞대결에서도 세트피스에서 2실점을 허용하며 무승부를 거둔 바 있다. 이기제, 사리치와 같은 뛰어난 왼발 키커와, 불투이스 같은 높이를 보유한 수원삼성을 상대로 이번 일정도 세트피스 상황에서 실점 가능성이 높겠다.앞서 언급했듯이 강원의 원정 기록이 굉장히 좋지 않다. 아직까지 원정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원정에서 허용한 9실점 중 8실점이 후반전에 허용한 만큼(전체의 약 88.8%), 후반 집중력이 매우 떨어진다. 수원삼성이 이번 시즌 홈에서 기록한 8골 중 6골이 후반전에 넣은 득점인 것을 감안하면, 이번 일정도 후반전 실점 확률을 높게 책정하겠다.


◈코멘트

수원삼성의 득점이 꾸준하긴 하지만, 대량득점을 만들 만큼의 공격력은 아니며, 강원도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을 지향하기 때문에 저득점 페이스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이번 일정은 홈 강자와 원정 약자가 만나는 것이다. 수원삼성은 홈 3연승을 달리고 있는 반면 강원은 이전 대구와의 원정 경기에서 0-3으로 대패했다. 여기에 세트피스 활용 빈도가 높은 수원삼성에 비해, 강원은 세트피스 실점이 잦은 편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수원삼성의 승리가 예상된다. 수원삼성의 이병근 감독은 이전 시즌 대구를 이끌고 FA컵 결승까지 진출했다는 점을 참고하면 좋다.


◈추천 배팅

[[승패]] : 수원삼성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