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2022년3월10일 레알 마드리드 PSG 유럽 챔피언스리그 축구 분석

2022년3월10일 레알 마드리드 PSG 유럽 챔피언스리그 축구 분석

2022년3월10일 레알 마드리드 PSG 유럽 챔피언스리그 축구 분석

선우 0 324 2022.03.09 22:07
16468024478029.png
 
 
 

3월 10일 레알 마드리드 PSG 스포츠 분석





16468024479399.png      레알 마드리드
 

◎ 레알마드리드 (리그 1위 / 무패승승승)

16강 2차전을 앞두고 3연승을 달리며 분위기를 회복하는데 성공한 상황. 안첼로티 감독이 어떤 승부수를 던질지는 알 수 없지만, 중원 공백으로 인해 승부수가 먹힐지는 지켜봐야 할 문제다.
중원 크로스-카세미루의 공백으로 인해 카마빙가(CM)-발베르데(CM)가 선발로 나올 것이 유력하다. 일단 플랜 A는 바이날둠을 괴롭혀 횡패스와 백패스를 지속하도록 하는 것이다. 왼쪽 풀백 공백도 크기 때문에 중원에서 오른쪽으로 전달하는 패스를 최대한 차단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할 것이다. 알라마(CB)가 레프트백으로 이동하여 음바페를 차단하는 그림도 그려볼 만 하다. 일단 중원에서 주도권을 잡고 공격진의 고립을 유도하여 실점을 최소화 할 플랜을 들고나올 것이다.
최근 바이날둠의 폼이 좋지 않아 역습 커버시 내려오는 속도에서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바이날둠이 직전 경기에서 오른쪽 메짤라로 나왔으므로, 주요 공격 루트는 레알의 왼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비니시우스(LW / 25경기 13골 6도움)가 하키미가 없는 오른쪽 수비를 개인 능력으로 공략할 수 있느냐가 득점을 결정지을 가능성이 높다. 알라바(CB)의 레프트백 기용을 예상하는 것도 이 때문. 레프트백 경력이 있고 킥이 좋은 선수라 왼쪽 라인에서의 공격 지원을 해줄 수 있는 선수기이 때문이다. 이 방법이 잘 먹힌다면 득점 가능성은 높다.

- 결장자 : 마르셀루(LB / B급), 크로스(CM / A급), 카세미루(CM / A급), 멘디(LB / A급)




16468024479827.png      PSG
 

◎ 파리 생제르망 (리그 1위 / 승승패승패)

최근 기세는 매우 어수선한 상황. 낭트와 니스에게 패하면서 2차전을 장담할 수 없게 되었다. 포체티노가 다시 토트넘과 접촉한다는 등 내외적으로 매우 어수선한 상태다.

중원에서 주도권을 가지고 오기는 어렵다. 물론 상대도 크로스, 카세미루 등 누수가 있기는 하지만, 바이날둠의 폼 저하로 인해 공수에서 중원 역할이 굉장히 애매한 상황이다. 문제는 바이날둠의 역습 저지 능력 저하로 인해 하키미(RB)가 빠진 오른쪽 커버에서 문제가 크게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이 대부분 왼쪽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을 생각하면 굉장한 악재다. 낭트전과 니스전에서 모두 역습 저지에 애를 먹은 만큼, 역습에서 실점 가능성은 높게 보는 것이 옳다.

음바페(FW)는 이 경기에서 돌아올 가능성이 높아, 메시-네이마르-음바페 3각 편대가 모두 출전 가능할 전망. 다만 중원에서의 열세로 메시가 미드필더의 역할도 해주고 있으며, 네이마르도 카르바할과의 맞대결에서 쉽게 우세를 점치기에는 어렵다. 결국 마르셀루-멘디가 동시에 결장하는 오른쪽 자리에서 승부를 걸어보아야 할 전망. 다만 바이날둠의 공격에서 침투 속도에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상황에서 오른쪽 파괴력이 생각만큼 나오지 않을 가능성도 높다. 알라바가 레프트백으로 나서 음바페를 저지하는 것도 그려볼 수 있는 부분. 최근 생테티엔전을 제외하면 멀티 득점이 없었다는 점도 다득점을 회의적으로 보게하는 부분이다.


- 결장자 : 하키미(RB / A급), 에레라(CM / B급), 퀴르자와(CB / B급), 파레데스(CM / B급), 라모스(CB / A급)






16468024484456.png
16468024492033.png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 추가 정보

음바페(FW)가 훈련 중 발목에 타격을 입었다는 소식이다. 비록 큰 부상은 아니지만, 레알 마드리드전 출전 까지는 회복 시간이 촉박할 수 있다는 소식. 파리의 우측 공격력에서 큰 손실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레알 마드리드의 우세가 점쳐진다. 중원에서의 공수 커버 속도 문제를 노려, 비니시우스가 하키미가 빠진 오른쪽 수비를 줄기차게 공략할 것이다. 알라바의 왼쪽 배치도 생각해볼 수 있는 부분이다. 파리는 현재 페이스와 역습 저지에서 꾸준히 애를 먹고 있어 낭트와 니스전에서 처럼 원정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다득점 페이스의 홈승을 염두에 두자.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동률)

2. 레알 마드리드 이번 시즌 홈 성적 : 14전 10승 4무 0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21%)

3. 파리 생제르망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4전 7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14%, 무득점 비율 : 21%)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1 (레알 마드리드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레알 마드리드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레알 마드리드 승리를 예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