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토뉴스.com 북마크 바랍니다. 전자랜드 KGC 경기분석 - 10월 8일 KBL

전자랜드 KGC 경기분석 - 10월 8일 KBL

전자랜드 KGC 경기분석 - 10월 8일 KBL

선우 0 782 2019.10.08 02:11

전자랜드 KGC 경기분석 - 10월 8일 KBL 


 


c78ca17e2faec625ddd868384cf841ab_1570456096_235.png
 



경기분석



인천 전자랜드 - 2018-19시즌 챔피언 결정전 준우승에 머물렀던 인천전자랜드, 이번 시즌에도 유도훈 감독에 지휘아래서 다시한번 창단 첫 우승을 꿈꾸고 있는 입장이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주전선수들에 이적과 군입대로 인한 선수단에 변화가 있었으며, 시즌 제도 개편으로인한 외국인선수 선발에서 지난시즌 시즌초반에 전자랜드를 떠나야했던 머피 할로웨이를 다시 영입하였으며, 지난시즌 모비스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던 섀넌 쇼터를 영입하면서 다소 걱정거리가 많았던 전문가들에 평가를 깨고, 시즌초반에 엄청난 상승세를 일으키고 있는 인천 전자랜드이다. 이번 시즌에는 민성주-전현우-김낙현에 성장세를 한번은 지켜보게 되는 입장, 개막이후에 모비스,삼성을 잡아내면서 2연승을 이끌어나가는 만큼, 전자랜드로써는 이번 계속해서 홈에서 연승행진을 이어나가줄 좋은 찬스라고 생각해보게 된다.


이번 시즌 초반부터 엄청난 돌풍을 만들어주는 전자랜드, 특히나 이번 시즌에 보여주고 있는 김낙현-강상재-전현우에 상승세가 상당하다는 점과, 모두의 편견을 깨면서 섀넌쇼터에 활약도 엄청나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에서도 빠른 속공농구에 힘을 얼마나 보여줄 수 있을지도 중요하다고 본다. 확실히 10개에 구단가운데 가장 준비를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전자랜드는 특히나 수비에서 힘이 상당하다는 점이 매우 장점으로 들어난다. 다소 리바운드에서 취약점이 들어날 가능성은 있지만, 시즌초반에 골밑에서 민성주-강상재에 수비력이 상당히 좋아졌다는 점, 이대헌에 부재가 다소 아쉽게 들어나지만 충분히 국내선수들에 높이도 상당하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되며, 전현우-차바위가 버티는 포워드진에서 득점력도 시즌초반 상당히 좋다는 점을 기억해본다면, 다소 오세근을 어떻게 제어해주는지가 중요하지만, 오세근만 제어해준다면 충분하게 경기를 쉽게 풀어나가줄 것이라고 기대해보게 되는 경기이다.




070cc2c51a3ddc041c8402d5c2f95457_1570456151_263.png




안양KGC - 2018-19시즌 너무나도 아쉬운 성적을 보여주었던 안양KGC, 이번 시즌에는 우승후보로 손꼽히지는 못했지만, 충분하게 플레이오프권에는 진입할만한 좋은 전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보게 되면서, 이번 시즌 과연 건강한 몸상태로 주전선수들이 경기를 치루어줄 수 있을지가 상당히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되는 시즌이다. 이번 시즌에는 KCC와 전자랜드에서 활약했던 브라운과 새로운 외인선수 맥컬러를 영입하면서 시즌을 치르고 있는 안양KGC는, 이번 시즌에 핵심은 오세근이 얼마나 건강한 시즌을 보여주는지, 또한 문성곤이 얼마나 좋은 활약을 만들어줄 수 있을지가 중요하다고 본다. 다소 개인적으로 국내선수들에 활약이 터졎지못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힘든 경기를 치를 가능성이 높지않을까라고 생각해보게 된다.


시즌초반 상당히 좋은 흐름을 달려나가고 있는 안양KGC, 과연 이번 경기에서 상승세에 전자랜드까지 잡아내줄 수 있을지가 중요하지만, 다소 상대보다는 개선해야할부분이상당히 많다고 생각해본다. 특히나 골밑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점, 오세근에 활약이 상당히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인천전자랜드에 속공에 당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라는 점, 기대했던 포워드진에 경기력이 사실상 매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변준형-문성곤-양희종이 얼마나 득점지원을 만들어줄 수 있을지도 중요하지만, 시즌초반에 경기력과 전자랜드에 수비력을 놓고본다면 상당히 어려울 가능성이 높다는 점, 또한 브라운-맥컬러에 파울관리도 다소 아쉬운 부면으로 들어났다는 점, 전체적으로 전자랜드에 속공을 얼마나 제어하면서 골밑에서 리바운드에서 우위에 더해서 많은 페인트존 득점을 얼마나 많이 올려줄 수 있을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보게 되며, 이번원정길 만만치않은 경기흐름을 보여주겠지만 다소 쉽지않은 경기를 치를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된다.




c78ca17e2faec625ddd868384cf841ab_1570456129_8312.png
 





최종결론





인천 전자랜드에 홈에서 펼쳐지는 안양KGC와의 3라운드 맞대결이 펼쳐진다. 이번 경기 양팀에 키포인트가 상당히 갈리지않을까라고 생각해보게 되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인천전자랜드는 앞선 가드진들에 활약이 얼마나 터져주는지, 특히나 김낙현-박찬희-섀넌 쇼터가 어떤 모습을 만들어주는지가 중요하다고 보며, 안양KGC는 골밑에 강세를 오세근-양희종-맥컬러-브라운이 얼마나 잘 만들어주는지가 핵심포인트라고 생각해보게 된다. 


전자랜드가 가드진들에서는 스틸,어시스트,속공면에서 확실하게 앞서나가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보게 되는데, 다소 골밑에서 오세근을 마크하는데 있어서 민성주-강상재에 역활이 너무나도 중요할 것이라는 점, 하지만 앞선 개막전부터 상당한 수비력을 보여주었던 전자랜드였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충분한 가능성을 열어두지않을까라고 보게 되며, 특히나 전자랜드가 홈에서는 압도적으로 강했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되는 것도 사실이다. KGC로써는 다소 기대주였던 문성곤-변준형에 활약이 조금은 아쉬움으로 들어나며, 양희종에 득점력도 상당히 떨어졌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되는 만큼, 국내선수들에 활약이 골구로 터지고 있는 전자랜드에 힘이 홈에서는 더욱더 좋지않을까라고 기대해보게 되는 경기이다.






인천 전자랜드 승리 예상


 

 

 

Comments